내일배움캠프 9일차_250925

<오늘 하루 일정>

오전 

9:00~10:30   인사이트클럽 (https://www.youtube.com/watch?v=Tmj1HEFnKpE)

10:30~13:00   Dart 프로그래밍 강의

13:00~14:00  점심시간


오후 

14:00~16:00  Dart 프로그래밍 강의 

16:00~17:00  개발 튜터님 QnA 세션 

18:00~19:00  저녁시간

19:00~21:00  팀 네트워킹 




1. 오늘의 학습 키워드

*인사이트클럽

명확한 핵심가설, 본질 (=MVP)
고객 개발, 모델링, 분석
될놈될.


*Dart 프로그래밍 강의 (2-4~2-6)

클래스 
속성
생성자
메서드
인스턴스 변수(Instance variable)
this
지역변수(Local Variable)
정적변수(Static Variable)


2. 오늘 학습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인사이트클럽

나의 아이디어가 시장에서 필요한 아이디어가 아닐 수 있다. 
핵심 가설만 명확히 해서 빠르게 검증해볼 것. (인스타그램, 웹페이지, 스프레드시트, 노션 등 도구는 자유롭다!)
잘 될 서비스는 예쁘지 않아도, 완성도가 높지 않아도 시장에서 통한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


*Dart 프로그래밍 강의 (2-4~2-6)

1) 클래스 : 여러 속성과 메서드를 하나로 묶은 것

2) 속성 
- 클래스 안에서 작업을 수행 시 사용하는 데이터 
- 종류 : 인스턴스변수, 지역변수, 정적변수

3) 인스턴스 변수(Instance variable) 
- this를 통해 접근
- 동일한 클래스로 생성한 객체들, 개별적인 값을 가짐, 값을 공유하지 않음
- 클래스의 모든 곳에서 접근가능 

(예시)
class Person클래스 { 
  String name인스턴스변수1= '강미래';
int age인스턴스변수2 = 25;

  void introduce()메서드{
    print('안녕 ? 나는 $age인스턴스변수$name인스턴스변수 !');
  }
}


4) 지역변수(Local Variable)
- 로컬변수
- 특정코드 블록 안에 선언된 변수
- 변수가 선언된 코드블록 안에서만 사용
- 변수가 선언된 코드블록 실행이 끝나면 메모리상에서 사라짐
 
(예시)
class Person {
String name인스턴스변수= '강미래';

void sayName() {
String nameSentence지역변수= '내 이름은 $name !';
print(nameSentence지역변수);
}
}


5) 정적변수(Static Variable) 
- 객체에 종속되지 않고 클래스 자체에 속하는 변수
- 클래스 이름을 통해 접근
- 객체나 this를 통해 접근불가능
- 모든 객체가 서로 값을 공유함

(예시)
class Circle {
  static double pi정적변수= 3.14159;

  void printPi() {
    print(this.pi); // 오류 발생
  }
}

(예시)
class Circle {
  static double pi 정적변수= 3.14159;
  
  void printPi() {
    print(pi);
  }
}

void main() {
  Circle circle1 = Circle();
  circle1.printPi(); // 3.14159
  
  Circle circle2 = Circle();
  circle2.printPi(); // 3.14159
  
  Circle.pi = 3.14;
  circle1.printPi(); // 3.14
  circle2.printPi(); // 3.14
  
  print(circle1 == circle2); // false
}


6) 생성자(Constructor) :
-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특수한 메서드
- 종류 : 기본 생성자, 매개변수 생성자, 네임드 생성자
- 클래스와 이름이 같음
- 반환값이 없음, void 타입
- 클래스를 통해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 호출
- 생성할 수 있는 개체 수에 제한 없음
- 생성한 객체들은 서로 같지 않은 독립된 개체 



7) 메서드
객체의 동작을 정의하는 함수 
속성을 변경하거나 객체를 가지고 특정 작업을 수행
메서드는 클래스에 의존하고, 함수는 클래스에 의존하지 않음.(서로 비슷하나)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 문제&에러에 대한 정의 :  - 내가 한 시도 : 
 - 해결 방법 :  - 새롭게 알게 된 점 : 
 - 이 문제&에러를 다시 만나게 되었다면? :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 인사이트클럽 (9~10시)
- 과제 제출 (낮12시까지)
- Dart 프로그래밍 강의 
- 네트워킹 (19~21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배캠15일차_map() reduce() fold()

내배캠16일차_Flutter_스토어 앱 만들기

내배캠 [3주차 WIL]